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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슈퍼미라진워 소개 및 공략/ 대규모전투 전쟁게임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슈퍼미라진워라는 대규모 전쟁게임입니다.

혹시 예전에 스타크래프트1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유즈맵 세팅이란게 있었던걸 기억할겁니다.

거기에서 젤다의 전설이라는 유즈맵이 있었는데 어떤 형식이었냐면

플레이어들이 시민을 움직여서 어떤 유닛을 생산할지 결정해서

그 유닛을 초당 1회씩 생산하는 그런 시스템이었죠.

그 유즈맵이랑 이 슈퍼미라진워랑 상당히 유사한 면이 있기에 말씀드리는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게임 소개 시작할게요.

 

 

언어가 중국어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제대로 해석할 순  없어요.

하지만 제가 눌러본결과 첫번째는 1인용으로 컴퓨터랑 대전

두번째는 2인용으로 사람끼리 대전이 가능합니다.

한사람은 키보드로, 한사람은 마우스로 컨트롤하는 방식이죠.

 

 

저는 첫번째 1인용으로 들어갔는데 위에 조작키 설명이 나오는듯하지만

도대체 왜 알려주는지는 도저히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아래 길쭉한 동그라미를

아무거나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요. 제가 왼쪽걸 눌렀떠니 왼쪽팀이된걸로 보아

팀 선택같기도 하구요. 슈퍼미라진워는 턴방식 생산 전투 게임인데,

맵 양쪽끝에 파일론처럼 생긴 보석이 있습니다.

각 30초마다 아래쪽에 선택된 유닛을 생산하게됩니다.

그리고 화면 좌우 상단에 보면 각 팀마다 3개의 숫자가 보여요.

첫번째 숫자는 지금 있는 돈

두번째 숫자는 이번 턴이 끝나면 벌 수입

세번째 숫자는 인구수입니다.

제가그냥 해석은 안되지만 플레이 하면서 알아낸거에요.

 

 

아까 하던이야기를 다시 꺼내면, 젤다의 전설이라는 유즈맵은 결국

고스트를 많이 모으는쪽이 고스트로 밀어 붙이는 그런 구도가 나왔죠.

그런데 그런것을 카운터 치는 방법이, 더 사정거리가 길고 광역데미지를 주는

시즈탱크를 뽑는거였습니다. 그런데 여기 슈퍼미라진워에는

아무리봐도 광역 데미지의 개념은 없는것 같아요

딱 2가지의 개념이 있죠. 밀리유닛 (근접유닛) 원거리유닛

그결과 몸빵용 근접유닛 몇마리, 그리고 대부분 원거리 유닛을 뽑아서

원거리 유닛이 많이 모이게 되면 점점 유리해지게 됩니다.

이를테면 내 유닛이 40마리가 남았으면 다음에 50마리씩 나오게되면

90대 50 싸움이 되잖아요.

어쨋든 슈퍼미라진워에서는 원거리 유닛을 모으면됩니다.

 

 

왼쪽상단은 싸구려유닛, 오른쪽하단으로 갈수록 고급유닛입니다.

그리고 싸구려유닛이 가성비는 더 좋은거같아요.

그럼 싸구려 원거리만 모으면 이기냐구요? 꼭 그건 아닌듯 그이유는

 1.이게 30초마다 유닛을 생산하기는하는데

돈이 너무많아서 약 5초정도안에 다 생산을 못하면 돈이 안써집니다.

2. 유닛이 너무많으면 원거리유닛도 뒤쪽애들은 공격을 못합니다. 너무 뭉쳐서

어쨋든 초반에 위에서 보는것과같이 원거리 유닛을 모아서 압박하는 모습이죠.

 

 

대신 내 팀이 앞서기 시작하면 점점 전선이 적팀쪽으로 기울기 때문에

어설픈 병력숫자로 전선이 적쪽으로 가게된다면,

적 팀의 합류가 더 빨라져서 역으로 점점 적 유닛이 뭉치면서 밀리게 됩니다.

마치 리그오브레전드 미니언 라인 밀리는거 떠올리시면 될꺼에요 똑같은 원리니까요.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유닛을 생산하는 턴중에도 생산하는 유닛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근접을 뽑다가 중간에 원거리로 뽑아서

한턴에 근접과 원거리를 동시에 뽑을 수 있습니다.

슈퍼미라진워 게임소개 및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직접 재미를 느껴보세요^^